베트남, 전 세계에 연간 14억 켤레의 신발 수출
빨간맛
0
1
12.20 18:08
베트남, 전 세계에 연간 14억 켤레의 신발 수출
올해 가죽 및 신발 산업은 지난해보다 약 10% 증가한 260억 달러 수출액을 달성하는 등 긍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.
특히, 신발 수출 부문은 매년 약 14억 켤레의 신발을 수출하며 여전히 세계 최고의 수출국으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.
베트남 가죽, 신발 및 핸드백 협회의 정보를 인용하여 가격 인하 압력, 고품질 요구 사항, 지속 가능성 기준, 투입 비용 증가 및 노동력 부족에도
불구하고 가죽, 신발 및 핸드백 산업은 여전히 매출 260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말했다.
베트남 가죽, 신발, 핸드백 협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인 Phan Thi Thanh Xuan에 따르면 미국, EU 등 주요 수출 시장은 모두 올해 10% 이상의 증가를 기록했다. 중국도 전체 수출액의 9%를 차지하며 10억 달러 시장 그룹에 합류했다.
이와 함께 신발산업도 남미, 중동 등 새로운 지역으로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.
특히 운동화는 소비자 수요가 크고 다양한 중동 시장에 신발 산업이 더욱 깊이 침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.
그러나 Phan Thi Thanh Xuan 씨에 따르면 베트남의 가죽 및 신발 산업은 공급망에서의 높은 위치로 인해
수입업체의 친환경 표준 및 지속 가능한 개발 표준의 영향을 조기에 받아야 한다.
위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국내 신발업계는 많은 압박에 직면해 있다.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는 데 드는 비용은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큰 부담이 되고 있다.
게다가 노동력과 원자재의 부족도 어려움을 증가시킨다. 수입 기술에 대한 의존도와 가격 경쟁력으로 인해 기업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.
2025년 가죽 및 신발 산업의 비즈니스 상황이 여전히 많은 어려움에 직면할 것이라고 예상되며,
주문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이지만 경쟁 압력과 생산 비용 상승이 주요 장애물이 될 것이다. 10% 성장 목표를 달성하려면
기업은 경쟁력 강화에 노력해야 할것이다.
또한 기업은 통일된 녹색 표준 개발과 재정 및 기술 지원 정책에 있어 국가로부터 더 강력한 지원을 받기를 희망한다.
가죽, 신발-핸드백 협회는 통일된 표준을 마련한 후 당국이 표준을 적용하기 위한 교육 및 코칭을 지원하여
기업이 인증서를 획득하고 주문을 받을 수 있도록 돕기를 원하고있다.
기업은 내부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국가가 신기술에 투자하고 생산 비용을 절감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재정 지원 자금을 마련하기를 원한다.